본문 바로가기
G r e a t   C h a l l e n g e .
세계 최초 유행성 출혈열 백신 세계 두 번째 수두 백신세계 세 번째 B형 간염 백신 세계 네 번째 4가 독감 백신 세계를 향한 위대한 도전, GC녹십자입니다 Learn More >>

가지 않은 길에 대한
두 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길이 없다는 두려움
길을 만들 수 있다는 기대감

어떻게 하면 환우들이 기다리는 신약 개발을 조금이라도 앞당길 수 있을까?
이 지점에서 우리의 고민은 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GC녹십자는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재조합제제 등의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 의지가 GC녹십자를 세계적인 생명과학 전문기업의 반열에 성큼 올라서게 했습니다.

바이오 R&D를 선도하는
Global laboratory

Global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GC녹십자는 1982년 R&D를 통한 신약 개발의 산실인 GC녹십자 종합연구소를 설립하였습니다. GC녹십자 종합연구소는 생명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의약품 중심의 신약 연구개발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의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 및 연구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단기간 내에 선도기업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의약 · 화학 기술을 이용한 합성 신약 분야에 본격 진입함으로써 다양한 R&D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B형 간염 백신,
혈우병 치료제 등 국산화에 성공

GC녹십자 종합연구소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30여 년이 넘는 연구활동을 통해 혈전용해제인 유로키나제, B형 간염 백신, 간암 및 대장암 진단 시약, 3세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 치료제 등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외에도 경구용 장티푸스 백신, 안티트롬빈III, 그린플라스트, 아이비글로불린(IVIG) 등을 개발했으며 이중 다수 품목이 회사의 주력 매출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3년,
제약업계 최대 규모의
R&D센터 준공

GC녹십자는 2013년 국내 제약업계 최대 규모의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지하2층, 지상5층 규모로 연면적 28,510㎡(약 8,600평)에 달하는 GC녹십자 R&D센터는 신약 개발을 위한 개발 연구시설, 생산 공정 확립 및 비임상 시험용 시험물질 제조시설과 함께 첨단 동물실험시설, 분석 전용시설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연구공간과 사무공간을 완전히 분리함으로써 연구 활동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R&D센터는 이와 같은 최신 연구 인프라와 최적의 연구 환경을 기반으로 하여, GC녹십자가 연구개발 중인 주요 품목들의 제품화를 위한 전진기지와 성장엔진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G r e a t   C o m m i t m e n t .
2,000여 명만을 위한 헌터증후군 치료제 개발 65세 이상 노인만을 위한 독감 백신 개발 10,000명 중 1명 발생하는 혈우병 치료제 개발 인류를 위한 위대한 헌신, GC녹십자입니다 Learn More >>

만들기 힘든 약
하지만 없어서는 안될 약

남들이 외면하는 길
하지만 누군가는 가야하는 길

약이 없어 생명을 위협받는 이를 위하여 만들기 힘든, 그러나 꼭 있어야 할 의약품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남들이 외면하는 특수의약품 분야에서 누군가 가야 한다면
우리가 간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GC녹십자는 누구나 질병으로 고통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일념으로 그 길을 묵묵히 걸어왔습니다.

2,000여 명만을 위한 헌터증후군 치료제

2012년 초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품목허가를 받은 헌터라제는 GC녹십자의 바이오의약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헌터증후군 치료제로, 국내 시장 출시 후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헌터증후군 치료제는 전 세계적으로 제조사가 한 곳밖에 없어 공급이 중단되면 환자 치료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희귀의약품입니다. GC녹십자는 향후 약 50% 이상의 세계시장을 점유해 헌터증후군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이 외에도 파브리병 치료제 등 다양한 희귀의약품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국내외의 소외 받는 환자들의 치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10,000명 중 1명 발생하는 혈우병 치료제

그린진 에프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3세대 유전자재조합 A형 혈우병 치료제로 GC녹십자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입니다. 임상 3상 시험을 승인 받아 현재 중국에서 임상을 진행 중입니다. 성장 잠재성이 매우 큰 중국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높은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약효 지속기간을 늘린 차세대 장기 지속형 혈우병 치료제 개발을 통해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65세 이상 고령층을 위한 독감 백신 개발 중

국내 최초로 일반 독감 백신보다 높은 고용량 독감 백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일반 성인에 비해 65세 이상 고령층에서 면역반응이 다소 낮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일반 독감 백신은 건강한 성인에서 70~90% 면역반응을 보이는 것과 달리 65세 이상 고령층은 그 효과가 17~53%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고령층에 효과적인 백신 개발을 통해 독감으로 인한 사회적 부담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G r e a t   C o m p a n y .
세계무대에서 더욱 사랑받는 수두 백신 국내 최초에서 세계시장까지 계절독감 백신 세계가 주목한 유전자재조합 혈우병 치료제 세계 최초의 확증된 간암 면역세포치료제 세계가 주목한 위대한 기업, GC녹십자입니다 Learn More >>

지난 50년을 넘어
다음 50년 까지
백세 인류를 위한
백년 기업의 길

다가올 50년을 준비하기 위한 우리의 다짐, 'High 5, GC'는 글로벌 신약 5개, 매출 5조 원, 기업 가치 50조 원을 의미하는 2030 중장기 계획입니다. 세계적인 건강산업을 이끌어 갈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입니다. 대한민국 제약의 새로운 역사를 써 온 GC녹십자는 이제 인류의 건강을 위한 염원과 사명으로 지난 50년을 넘어 다음 50년의 비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GC녹십자의 위대한 기업정신

지난 반세기 동안 걸어온 길처럼, 만들기 어렵지만 환자에게 꼭 필요한 의약품 개발을 통해 질병 치료와 국민 보건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기존 제품의 효능 및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질환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인류에게 건강한 삶을 주겠다는 GC녹십자의 비전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이메일집단수집거부

GC녹십자는 이메일 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9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