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D 스토리

연구원들의 위대한 도전
생명이 멈추지 않는 한
우리도 멈출 수 없습니다

3세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 치료제

그린진 에프GreenGene F

GC녹십자가 개발한 그린진 에프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3세대 유전자재조합 A형 혈우병치료제로 GC녹십자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입니다. 현재 임상 3상 시험 승인을 받아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중국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약효의 지속기간을 늘린 차세대 장기 지속형 혈우병 치료제 개발을 통해 미국∙유럽 등 선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여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전문약을 개발하는 대표사진

세계적 혈장유래 전문의약품

혈액제제Plasma Derivatives

GC녹십자는 끊임없이 품질을 개선하고 용량과 종류를 다양화함으로써 이미 정부 승인을 얻은 제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면역글로불린제제인 IVIG-SN은 전 세계 15개국에서 제품허가를 취득하고 남미 등을 중심으로 활발히 수출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시장에서의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허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세계로 나아가는 백신의 선구자

백신Vaccines

GC녹십자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헤파박스-B(1983년 허가)라는 B형 간염 백신 자체 제조 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한타박스(1990년 허가)라는 유행성출혈열에 대한 백신을 개발하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수두박스(1993년 허가)라는 수두 백신을 개발한 GC녹십자는 백신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였습니다. 또한 지씨플루(3가 계절독감 백신, 2009년 허가), 그린플루-S(신종플루 백신, 2009년 허가)및 면역 강화제가 포함된 그린플루-S 플러스(2010년 허가) 개발 및 출시를 통해 2009년 전 세계를 휩쓸었던 전염병 H1N1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국가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GC녹십자의 3가 독감 백신은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에서 네 번째로 국제 입찰에 참가하는 데 필요한 WHO PQ(사전적격성심사)를 획득하였고, 4가 독감 백신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2015년 허가)는 3가 독감 백신에 B형 바이러스주 1종을 추가하여 예방 범위를 더욱 넓힌 독감 백신으로 국내 최초 및 세계에서 두 번째로 WHO PQ를 획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기술로는 처음으로 Td 백신(파상풍∙디프테리아 백신, 2016년 허가)을 출시하였고, 현재는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를 모두 예방할 수 있는 새로운 혼합백신(Tdap)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는 위와 같이 다양한 질환에 대한 백신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허가에 그치지 않고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위하여 국제 표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종양, 면역 & 세포 치료Oncology, Immunology & Cell-therapy

GC녹십자는 2014년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인 ‘뉴라펙’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뉴라펙은 항암 치료 시 체내 호중구 수치가 감소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막는 항암보조제로서, 기존 1세대 치료법보다 더 긴 반감기를 제공하고, 그 전까지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약물을 국산으로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GC녹십자는 혁신적인 항체 제조 기술을 도입하고, 암 면역 요법을 위한 새로운 약물 후보의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자회사를 통해 미래 경제 성장의 새로운 원천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포 치료에서의 입지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문약을 개발하는 대표사진

희귀질환 환우들의 희망

희귀질환Rare Diseases

GC녹십자는 만들기 어렵지만 꼭 필요한 의약품,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는 ‘2형 뮤코다당증’으로 불리는 선천성 대사이상질환 헌터증후군 치료제인 헌터라제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2012년). 헌터라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된 헌터증후군 치료제로서, 고가의 수입 의약품을 대체하여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게 되었고,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했습니다. 헌터라제는 전 세계 헌터증후군 환자군을 타깃으로 해외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현재 중남미와 북아프리카 8개국에 발매하였고 그 외 여러 국가에서는 임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래 전략Future Strategy

GC녹십자는 지금까지 혈액제제, 백신 및 유전자재조합 치료제에 대한 전문 지식을 축적해 왔고, 꼭 필요한 의약품 개발을 통해 환자의 치료와 국민 보건에 기여해 왔습니다. 향후 GC녹십자는 기존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함은 물론, 다양한 질환 중심의 파이프라인을 강화하여 신약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입니다.

이메일집단수집거부

GC녹십자는 이메일 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9월 1일